구민과함께 실천하는 의정활동 구현 - 항상 열린마음으로, 한 구민의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소중히 하는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회의록검색 ASSEMBLY SEARCH

회의록검색

주요메뉴 바로가기

  • 방청안내 - 방청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의회에바란다 - 바라는 사항을 적을 수 있습니다.
  • 의회방송 - 의회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북구의회, 대구 최초 공통경비 포함 업무추진비 조례안 의결
작성자 대구북구의회 조회 135
작성일 2018년 10월 18일
첨부파일


  대구광역시 북구의회는 2018년 10월 16일 제242회 임시회에서 구창교 의원(동천·국우·무태조야동)이 대표 발의한 업무추진비 사용 및 공개 등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하였다.

 ○ 이번 임시회에서 의결된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업무추진비 사용 및 공개 등에 관한 조례안은 북구의회의 공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업무추진비의 집행기준을 구체적으로 정함으로써 합리적이고 투명한 예산집행과 주민의 알 권리 등을 충족하고자 구창교의원이 발의하였다.

 ○ 이 조례안은 대구에서 최초로 ‘의정운영공통경비’와 의회운영업무추진비를 함께 업무추진비에 포함시켰으며 이를 공개하고 집행 기준을 구체적으로 정한 것으로 이번 임시회에서 가결되었다.

 ○ 주요 내용으로는 △업무추진비의 정의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업무추진비 집행방법과 시기 △업무추진비 사용제한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공개에 관한 사항 등이며 앞으로 북구의회는 매 월별 1회 이상 북구의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업무추진비 사용내역을 공개할 예정이다.

 ○ 구창교 의원은 “업무추진비가 너무 식비위주로 쓰인다는 지적이 많아서 발의하게 되었으며 업무추진비 공개 관련 조례안은 이미 지난 8월에 준비를 다 마쳤었다. 그리고 주민들의 알권리와 투명한 예산 집행을 위해 조례안에 의정운영공통경비도 포함시키게 되었으며 앞으로 구민들이 더욱더 신뢰할 수 있는 북구의회가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북구의회, 제242회 임시회 마무리

홈페이지 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