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함께 실천하는 의정활동 구현 - 항상 열린마음으로, 한 구민의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소중히 하는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회의록검색 ASSEMBLY SEARCH

회의록검색

주요메뉴 바로가기

  • 방청안내 - 방청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의회에바란다 - 바라는 사항을 적을 수 있습니다.
  • 의회방송 - 의회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대구 북구의회 ‘대구시청 신청사 조기 건립 및 이전 촉구 결의안’ 채택
작성자 대구북구의회 조회 283
작성일 2019년 03월 29일
첨부파일


  ○ 북구의회(의장 이정열)는 제245회 임시회 중 2019년 3월 29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 「대구시청 신청사 조기 건립 및 이전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하였다. 차대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번 결의안은 경북도청 이전 터에 대구시 신청사의 조기 건립과 이전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북구의회가 지역 역량을 총 결집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북구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제안하게 되었다. 

  ○ 이번 결의문에는 “북구지역 주민들은 금호강과 신천을 중심축으로 대구가 변화하고 혁신하여 옛 영광을 되찾아와 다시 시민들이 밝고 활기 넘치게 생활하고 우리 젊은이들이 돌아오기를 바라고 있고, 시민 모두의 뜻을 모아 대구가 일어서기 위한 미래산업의 중심축이고 대구경북이 상생하는 대구시 산격동에 신청사를 멋지게 단디 지어 대구 부활의 계기로 삼고 미래 후손에게 역사적 유산으로 물려주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 또한, 북구의회 의원 일동은 유서 깊은 대구시 산격동 도청이전 터에 대구시민으로서 자랑할 수 있고 대구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대구시 신청사 조기 건립 및 이전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강력히 촉구했다.

이전글
다음글 북구의회, 제248회 제1차 정례회 개회

홈페이지 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