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함께 실천하는 의정활동 구현 - 항상 열린마음으로, 한 구민의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소중히 하는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회의록검색 ASSEMBLY SEARCH

회의록검색

주요메뉴 바로가기

  • 방청안내 - 방청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의회에바란다 - 바라는 사항을 적을 수 있습니다.
  • 의회방송 - 의회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북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개최
작성자 대구북구의회 조회 99
작성일 2019년 07월 16일
첨부파일


  ○ 대구북구의회(의장 이정열)는 7월 16일(화)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8대 지방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 이번 기념식은 제249회 임시회를 열기 전 지난 1년간의 운영성과를 평가해 보는 자리로 지난해 7월 개원 이후 현재까지 임시회 8회, 정례회 3회 등 총 11회에 걸쳐 131일간 회기를 운영하면서 조례안 59건을 비롯해 예결산안 7건, 동의안 및 기타 안건 15건 등 총 81건의 안건을 처리하면서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 또한 주요 사업 현장과 민원 현장을 직접 찾아 제도개선 사항 및 문제점을 파악하여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민원해결에 필요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실무교육을 실시하는 등 내실있는 의회운영과 의정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였다.

○ 기념식 행사에 앞서 당일 새벽 6시 30분 칠성시장에서 북구의회 의장단(상임위원장 이상 7명)에서는 개원 1주년을 맞이하여 환경미화원들과 생활폐기물 수거 체험을 하면서 민생현장을 둘러보고 환경미화원들과 조찬을 하면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였다.

○ 이정열 북구의회 의장은 “지난 1년 동안 의회와 집행부는 권한과 역할은 다르지만 살기 좋은 북구를 건설하려는 공동목표를 가지고 노력한 결과 눈부신 발전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지역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북구의회, 제250회 임시회 마무리

홈페이지 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