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일하며 섬기는 강한의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고 현장의정을 강화하는
청렴한 대구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대구 북구의회, 제261회 임시회 마무리
작성자 대구 북구의회 작성일 2021-04-15 17:32:03 조회수 752

대구 북구의회, 제261회 임시회 마무리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의장 이동욱)는 2021년 4월 15일 제26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구정 주요 현안 사업장 14곳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하였고 상임위별 심사를 거친 ▲대구광역시 북구 청렴도 향상 지원 조례안 등 안건처리 및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기후위기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중립·그린뉴딜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을 처리하였다.

 

○ 4월 15일 10시에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대구광역시 북구 청렴도 향상 지원 조례안을 비롯 15건의 조례안 등이 최종의결 처리됐으며, 김세복 의원, 구창교 의원, 최우영 의원, 최수열 의원, 김지연 의원의 구정질문에 배광식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이 답변했다. 또한 김지연 의원이 발의한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기후위기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중립·그린뉴딜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이 처리되어 6명의 의원이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었다.

 

○ 이어진 5분 자유발언에서 김상선 의원은 ▲최근 어류 집단폐사 관련 팔거천 환경문제에 대하여, 채장식 의원은 ▲공무원 퇴직자의 산하기관 재취업 실태에 대하여, 안경완 의원은 ▲아이스팩 재활용에 대하여란 주제로 각각 발언했다.

 

○ 이동욱 북구의회 의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동안 동료의원님들의 현장방문과 조례안 심사 등 안건심사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또한 의회 개원 30주년을 맞아 시대 흐름에 맞춰 북구 구민이 주신 권한과 책무를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북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열린 의정활동 연구회-분권부키’ 본격 활동 시작
이전글 이동욱 북구의장,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릴레이 챌린지 참여